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화석연료 태워 찬바람을 만들며




화석연료 태워 찬바람을 만들며 


도잠함 '벡트라'를 타고 루랄시티 중앙통으로 들어가다. 휴일, 다운타운은 한산하다. 라이브동굴도 문닫았고  Y도 휴관. 길에 행인도 별로 없고, 때로 유령의 도시 같다. 



이런 더운 날일수록 그늘 밑 정박이 중요. 미트라Mithra의 화염을 피해  빌딩그림자와 나무그늘을 찾아 떠도는 도잠함-벡트라호.  

한증막 같은 날씨. 아스팥트 바로 위 온도는 100도를 훨 넘을 듯. 아무리 인설레이션이 일반차량과 달리 잘 되있다해도 그냥 에어컨 끄고 땡볕에 세워두면 잠수함 안은 찜통이 될거다. 

텍사스나 아리조나의 끔찍한 여름을 생각하면 여긴 그래도 양반. 주차장에서 건물까지 걸어가는 동안 벌써 얼굴이 벌겋게 익는, 피닉스의 그 이글거리던 공포의 태양.... 그래도 캘리포냐나 아리조나는 건조해서 그늘아래만 들어서면 선선하다. 진짜 죽음은 습도높은 중남부, 텍사스, 루이지애나, 후로리다 같은 곳들.  마누라는 없어도 에어콘은 있어야 산다...는 그 숨막히는 가마솥 더위. 한여름 그런데를 가보면 그 찜통을 매년 당하며 사는 사람들이 다 존경스러 보인다. 때로 서울의 여름도 그 못지 않지만. 

이 지방 여름이야 그에 비하면 애들 장난이다. 오늘처럼 90도 넘는 날은 일년에 총 몇일이나 될래나, 아무튼 손꼽을 정도. 

그래도 오늘같은 날은 계속 잠수함에 장착된 제너레이터를 돌려 에어컨과 냉장고 등을 훌가동해야 한다. 개스비도 만만치 않다. 화석연료(Fossil fuels: Naturally occurring substances found on the surface of the earth.)를 태우며 오존층 파괴에 일조한다는 마음의 부담감도 선선함을 얻는 댓가로 치뤄야하는 추가비용 중 하나다. 물론 집에서 쓰는 에어컨 전기도 결국 마찬가지지만서두. 다만 단체로 큰 발전기를 돌린다는 것과 나 혼자만을 위해 개인 발전기를 돌린다는 차이일 뿐.  떼거지로 같이 하면 혼자하는 것 보다 죄의식이 덜한 이치를 여기서도 본다.

어쨌든 기름을 태워 만든 불의 뜨거움으로 모터를 돌려 차가운 바람을 얻는 인간의 꾀가 재미있단 생각, 새삼스레 해본다.    


'오늘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는 낙태한 것을 후회합니다!  (0) 2012.07.18
첫날 밤, 불꽃의 추억  (0) 2012.07.06
내 인생의 막간극  (0) 2012.07.04
내 몸에 일어나는 서글픈 변화들  (0) 2012.07.02
부지버스-모토홈 구입  (0) 2012.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