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라스베가스 총기난사 사망자 -한국 우순경 기록 갱신

이번 라스베가스 만달레이 베이 호텔 콘서트 총기난사로 인한 사망자가 59명에 부상자가 무려 500여명이 넘는다 한다. 


▣ 우리가 오가며 자주 들리는 베가스...에서 이런 참사가 벌어졌다고 한다.  



한사람이 하룻 동안 사람을 죽인 숫자는 지금까지 한국의 우순경이 보유하고 있던 걸로 안다. 

기네스북 세계기록 56명.  


우순경 시건은 27살의 한 경찰관이 경찰서 무기고에서 가지고 나온 카빈 총 두정과 수류탄 7발로 

인근 마을 주민 56명을 살해한 사건이다.  놀라운 것은 너무나 사소한 애인과의 시비가 발단이 되어 이런 끔찍한 참사가 빚어졌단 것이다.  수사결과 애인이 파리를 잡는다고  자신의 가슴을 손으로 찰싹  때렸는데 그것이 발단이 되어 말다툼이 시작되었다 한다. 그러다 자신을 무시하는 발언을 한 약혼녀와 일가족을 우발적으로 살해한 후 온 동네를 돌아 다니며 총기를 난사하고 수류탄을 터뜨리며 광란의 살인행각을 벌인 것으로 밝혀졌다.  


내가 한국에서 군입대 직전 생긴 참사였는데 그로인해 나의 군생활도 상당한 영향을 받았기에 개인적으로 더욱 기억이 생생한 사건이다.  


이번 베이거스 총기난사를 계기로 다시 총기규제법에 대한 논의가 한바탕 불붙을 전망이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별 신통한 방지책은 나오지 못할 것이다. 이미 너무나 많은 총기류가 풀려있는 미국에서 총기를 법으로 규제하는 일은 불가능하다 본다. 이미 엎지러진 물-너무나 늦었다는것이다. 


갈수록 거꾸로 규제를 풀고 있는 마리화나의 예를 보라. 내 생각에도 금지시키면 금지시킬수록 사람들은 무기거래를  점점 일리갈 블랙마켓에서 하게 될 것이다. 그렇게되면 그 부작용은 사회가 무기규제 법제화로 인해 얻는 이익을 초과할 것이라 본다. 또한 마피아나 갱스터들에게 엄청난 수혜를 베푸는 꼴이 될 것이다.  


그렇다고 나도 기관총으로 무장하고 다닐 수도 없고 

에효, 그냥 대충 이 정도로 가끔(?)가다 한번 이런 참사가 일어나주는것에 감사하며

오늘도 무사히, 조심 조심 살아 갈 수 밖에 ....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빌며... 


***로변철의 '진짜' 유에프로 목격담과 사진을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 :

 http://directusa.tistory.com/338